menu51
menu52
●- 회원소식 / 회원소식

신재철 LGCNS 사장 `블로그 경영` 화제
대한민국인물사 소식 관리자 조회: [491]

`구미에 내려오시면 사원들이 좋아할 겁니다. `우리의 멋진 사장님이 여기 구미까지 자식들 보러 오셨다`며 다들 자랑스러워할 겁니다.`(생산정보2팀 이정삼 대리)

`구미는 조만간 방문할 계획입니다. 이 대리를 만나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리겠네요. 영어로 성을 `yi`로 쓴 걸 보니 왕족이신 모양입니다.`(신재철 사장)

시스템통합(SI) 업체인 LGCNS의 사내 블로그에는 이런 댓글이 많이 올라 있다.

마치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게시판을 보는 것 같다.

LGCNS 사내 블로그는 지난 1월 취임한 신 사장이 만든 것.한국IBM 사장 등을 지내며 30년 이상 정보기술(IT) 업계에서 일해온 `IT 전문가`답게 취임하자마자 `블로그 경영`을 추진해 화제가 되고 있다.

신 사장은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SI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인트라넷에 댓글 기능이 있는 개인 블로그를 개설했다.

LGCNS는 인트라넷을 개편해 임직원의 이름을 입력하면 연락처 근무처 등 간단한 개인정보가 포함된 블로그가 뜨게 했다.

특히 `댓글` 코너가 인기를 끌고 있다.

이 코너는 친분 있는 동료뿐 아니라 평소 만나기 어려운 경영진과 대화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있다.

특히 신 사장의 블로그는 방문이 잦아 10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.

`웃는 모습이 참 좋은 것 같다.` `사장님 팍팍 믿고 1등으로 한 번 달려볼랍니다.` 이런 내용의 댓글이 많다.

신 사장은 블로그 활동의 의미를 묻자 `전 임직원이 하나가 돼 미래지향적으로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`며 `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임직원과 진솔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한다`고 설명했다.
본 정보는 대한민국공훈사발간위원회에서 제공한 자료이며, 상기정보는 대한민국공훈사발간위원회의 동의없이 무단으로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.

010-4596-7447 ☏: 010-4596-7447, 0502-777-3456
* E-mail: koreanvip7@naver.com   대한민국공훈사발간위원회
서울중앙우체국사서함3590호